양산시 황산공원 어린이 체험 놀이시설 짚라인 등 대폭 확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0:15:11
  • -
  • +
  • 인쇄
황산공원내 이색광장 일원 기존 놀이공간과 연계하여 설치
▲ 황산공원 어린이 체험 놀이시설 설치계획도

[뉴스스텝] 양산시는 황산공원 이색광장 일원에 기존 놀이공간과 연계하여 어린이 체험 놀이시설 짚라인(L 13.5m×W 3.0m×H 3.5m) 2조, 사각네트 해먹놀이대 1개소, 터널놀이대 1대, 외나무 건너기, 그네 등 특색있는 다양한 시설이 내년 상반기안에 완공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황산공원 내 성황을 이루고 있는 캠크닉존, 모래놀이공간 샌드키즈파크, 불멍존, 미니기차 및 이색광장 내 기존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가족 놀이시설을 제공하여 황산공원의 활성화 및 어린이가 있는 가족 관광객 유치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민선8기 시장 공약사업인 황산공원 복합레저사업의 개별사업으로 어린이놀이시설 확충과 양산시 시민통합위원회에서 2023년 5월 황산공원 놀이시설 개선 방안으로 정책 제안되어 작년 9월부터 실시설계를 시작해 추진되어 왔다.

올 8월초 낙동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최종 하천점용허가 통보되었으며, 하반기에 개발제한구역 행위허가 등 각종 인허가를 마치고, 2025년 당초예산에 공사비 4억을 확보하여 2025년 5월 5일 어린이날 전까지 조기에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황산공원 이색광장 내에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짚라인 등 특색있는 어린이 놀이시설을 내년 5월 5일 어린이날 전까지 설치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