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동계훈련 중인 씨름부 찾아 격려… “열정이 더 뜨겁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0:15:26
  • -
  • +
  • 인쇄
▲ 태안교육지원청, 동계훈련 중인 씨름부 찾아 격려

[뉴스스텝]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2월 2일 태안중학교 씨름장을 방문해 2026년 각종 대회를 대비해 동계훈련 중인 백화초등학교와 태안중학교 씨름부 학생 선수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2026년에 열리는 ‘제54회 충청남도소년체육대회’와 ‘제55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준비하며 추운 겨울에도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재규 교육장과 태안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은 훈련 현장을 둘러보고 학생 선수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사기를 북돋웠다.

태안 지역에서 학교 간 연계 육성이 가능한 종목은 씨름이 유일하다.

그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전략 종목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올해 열린 ‘제53회 충청남도소년체육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를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거두고 있다.

지재규 교육장은 “성실함과 열정, 끈기를 가지고 훈련에 임하고 있어 내년 대회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해한다.”며, “겨울철 기초 체력을 단단히 다지는 마음으로 꾸준히 훈련에 임해주기 바란다. 태안교육지원청은 학생 선수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천시의회, 제258회 제2차 정례회 마무리

[뉴스스텝] 이천시의회는 12월 19일,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19일간 진행된 제258회 제2차 정례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이번 정례회는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열렸으며, 시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안과 동의안을 비롯한 총 3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특히 지난 18일 열린 제3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202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과 2026년도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심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에코 볼런투어 6차 '야생 조류 먹이주기' 운영

[뉴스스텝]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일, 일산동구 정발산 일대에서 ‘에코 볼런투어 6차’ 야생조류 먹이주기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고양산업진흥원 직원 19명, 청소년을 포함한 시민 등 총 43명이 참여해 겨울을 맞아 야생 조류에게 먹이를 주는 도심 속 자연 보호 활동을 진행했다.에코 볼런투어는 ‘생태(Eco)’와 ‘자원봉사+여행(Voluntour)’을 결합한 용어로, 환경 보호와 생태

당진시의회, 윤명수 의원 산업도시 당진, 위기 대비 노동복지기금 조성 필요

[뉴스스텝] 당진시의회 윤명수 의원은 지난 19일 제7차 본회의에서 산업도시 당진의 위기 대응을 위한 ‘노동복지기금’ 조성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고 전했다.윤명수 의원은 “당진시는 제조업 비중이 지역내총생산의 50%를 넘고, 종사자만 3만 5천여 명에 달하는 대표적인 산업도시이다”라며 “이 가운데 1만 5천 명 이상이 철강산업에 종사할 만큼 특정 산업 의존도가 높다”라고 밝혔다.윤 의원은 실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