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소년들 “수소 산업 배워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0:15:16
  • -
  • +
  • 인쇄
청소년센터 고래 ‘수소연구실’ 프로그램 운영
▲ 청소년센터고래수소프로그램운영

[뉴스스텝] 완주군의 청소년센터 고래가 지역의 핵심산업인 수소와 관련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완주군에 따르면 청소년센터 고래는 지난 18일 완주군 수소충전소 방문을 시작으로 친환경에너지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수소도시 완주의 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역할을 배우기 위해 ‘여기는 고래, 수소연구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수소충전소 방문으로 수소에너지의 중요성과 기술의 혁신을 확인하고 미래 에너지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22일에는 수소 과학 영화를 관람해 미래 수소발전 방향을 상상해보고, 수소 과학실험을 통해 직접 체험 활동을 벌인다.

29일에는 그동안 배웠던 수소 에너지를 복습하기 위해 수소 골든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금란 교육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수소도시 완주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며 “지역의 미래 산업과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