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가을맞이 두 번째 낙엽 대청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6 10:05:05
  • -
  • +
  • 인쇄
▲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가을맞이 두 번째 낙엽 대청소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25일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단체원 등 약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두 번째 낙엽 쓰레기 일제 정비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정비활동은 퉁소 바위 공원, 수원천 산책로 일대, 주요 통행로 등 보행자 이용이 많은 구간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최근 잦은 바람으로 거리 곳곳에 쌓인 낙엽을 정리해 주민의 보행 안전을 확보하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을 모았다.

낙엽 대청소에 참여한 고윤기 통장협의회장은 “지난 첫 번째 정비 이후에도 계속 떨어지고 쌓이는 낙엽을 보며 지속적인 관리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함께 힘을 모아 더 안전하고 쾌적한 거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순정 연무동장은 “단체원들의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정비활동을 보며 연무동에 대한 주인의식과 마을 사랑을 느끼게 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민들과 함께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을 만드는 데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연무동은 쌓인 낙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미끄럼 및 침수 사고 등을 방지하기 위해 수시 순찰을 실시하여 지속적인 정비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