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클래스 ‘생화 토피어리 만들기’ 성료 제3회 원데이클래스 ‘생화 토피어리 만들기’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0:05:22
  • -
  • +
  • 인쇄
“생화로 함께 만드는 힐링 타임”…시민들에게 색다른 치유 경험 선사
▲ 원데이클래스 ‘생화 토피어리 만들기’ 성료

[뉴스스텝] 영주시평생학습센터에서는 지난 4월 1일, 시민들을 위한 제3회 원데이클래스 ‘생화 토피어리 만들기’를 진행했다.

토피어리는 생화를 다양한 형태로 다듬어 만든 장식물로, 싱그러움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일반 화분보다 관리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내 공기 정화와 심리적 안정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치유에 도움을 준다.

이번 원데이클래스는 생화를 활용한 토피어리 제작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식물관리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도 함께 전달했다.

참가자는 생화를 직접 다듬고 배치하며 자신만의 개성 있는 토피어리를 완성했으며, 전문 강사의 단계별 안내 덕분에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김호정 선비인재양성과장은 “이번 원데이클래스를 통해서 수강생들이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고 식물관리 능력을 높이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며,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클래스가 모두에게 특별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원데이클래스 강의 일정 및 수강 신청에 관한 문의는 영주시평생학습센터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전이 먼저! 진주시 안전점검의 날, 개학 맞아 “아이먼저 캠페인”전개

[뉴스스텝] 진주시는 15일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재초등학교 일원에서 개학기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아이먼저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다양한 위해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 관계자 와 안전보안관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통안전(어린이보호구역 속도 준수 등) 식품안전(위생상태 점검) 유해환경 제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 “익산지방국토관리청 협의 불가 경관조명사업, 진정 시민 위한 것인가?”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최원석 의원(도시건설위원회)은 15일,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시정질문에서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불투명한 추진 경위와 행정 책임 문제를 집중 조명하며, 목포시 전반의 예산 집행 관행과 시민 소통 부재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최 의원은 이날 시정질문을 통해 '목포대교 경관조명 특화사업'의 추진 과정 전반에 걸쳐 나타난 문제점을 조

이천시,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14명 배출…주민자치 학습센터 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9월 13일, 총 14명의 학습자가 고객만족(CS) 강사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이번 과정은 2026년부터 새롭게 운영될 주민자치 학습센터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매주 토요일 총 4회, 32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필기시험과 강의 시연 등 엄격한 과정을 통과해 자격 인정을 받았다.특히 이번 과정은 기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