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묵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치담그기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0:05:03
  • -
  • +
  • 인쇄
2024.6.27.(목) / 묵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 동해시 묵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치담그기행사

[뉴스스텝] 묵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월 27일 묵호동주민센터 일원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여름철 사랑 여름김치담그기’행사를 실시하였다.

묵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겨울철 집중되는 김장나누기 행사를 여름철도 실시하여,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먹거리로 소외받는 이웃에게 나눔 활동을 펼쳐 복지사각지대 없는 묵호동 만들기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직접 열무, 얼갈이를 구입하여 다듬는 등 3kg 김치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였고, 안부확인과 말벗이 되어드리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김남수 묵호동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여름김치담그기 행사를 통하여 우리 사회에 소외된 이웃들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