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맞이 도로정비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6 10:15:25
  • -
  • +
  • 인쇄
춘계도로정비 평가와 병행, 안전하고 깨끗한 도로환경 제공
▲ 경상남도청

[뉴스스텝] 경남도는 오는 5월 13일~16일 도내에서 개최하는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와 5월 24일~27일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앞두고 방문객과 선수단의 안전과 이동 편익을 위해 대대적인 도로정비에 나선다.

도는 주요 행사장과 종목별 경기장 진출입 도로 등에 포장도 보수, 도로표지 정비, 시설물 긴급보수, 차선도색 등에 도로 정비 예산 162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 달 춘계도로정비 점검·평가를 통해 겨울철 강설, 결빙으로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을 신속히 보수하고, 여름철 우기 대비 도로시설물 정비와 함께, 체전 주요 이동 경로와 경기장 진출입로를 도로 평가 노선으로 지정해 도로정비 실효성을 높이고 시군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도는 도로평가 우수·보완 사례를 공유하고 지적한 사항을 신속히 정비해 대회기간 선수단과 방문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전 기간 전에 주요 도로 유지보수·굴착 공사를 완료하고, 체전 기간 전에 완료가 불가하다면 대회 종료 후 사업을 추진하도록 각 시군에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박성준 경남도 교통건설국장은 “이번 체전 전에 춘계도로정비 평가와 도로정비를 선제적으로 추진하여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