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미래영농 꿈꾸는 학생들 갈고 닦은 기량 뽐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0 10:10:08
  • -
  • +
  • 인쇄
제53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4FFK부산대회) 제주 고교생 46명 출전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부산에서 열리는 '제53년차 전국영농학생축제(2024FFK부산대회)'에 제주고등학교와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 학생 46명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더 스마트해지는 농업, 꽃을 피우다”로 한국 농업과 농업교육의 발전적 모델과 미래 농생명 교육의 모델을 제시하고,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진로개발, 농업인력 양성, 농업계고 교육과정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축제에는 전국 14개 시도에서 1,300여 명이 참가하여, 전공경진 6종목, 실무능력경진 6종목, 과제이수발표 6종목, 글로벌 리더십 대회, FFK예술제, FFK골든벨 등 총 21개 종목의 경진과 축제가 운영된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선수단은 전공경진 4종목(식물자원, 동물자원, 농업기계, 조경산림자원), 과제이수발표 3종목, 실무능력경진 4종목(화훼장식, 제과제빵, 농기계정비, 애견미용), FFK골든벨, FFK예술제 총 13개 종목과 축제에 참가하여 쌓아온 농업 기술과 이론 실력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김광수 교육감은 직접 경진장을 방문하여 참가 학생을 격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달성문화재단, ‘해와 달이 된 오누이’로 아동극 시리즈 개막

[뉴스스텝] (재)달성문화재단이 ‘2026 달성 아동극 시리즈’의 포문을 여는 개막작으로 놀이연극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선보인다. 재단은 오는 2월 3일 오전 10시부터 달성문화재단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예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작품은 전래동화 ‘해와 달이 된 오누이’를 현대적으로 각색한 참여형 놀이연극이다.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고 관객이 극 속 등장인물이 되어 이야기에 직접 참여하는 방식

북구,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울산 북구는 청년정책협의체에서 활동할 청년 위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청년정책협의체는 청년정책 관련 의견수렴과 모니터링, 청년문제 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청년정책 의견 제시 등의 활동을 한다.북구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19~39세 청년이면 협의체 위원으로 활동 가능하고, 오는 30일까지 지원신청서와 증빙서류 등을 북구청년공간 '와락'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