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31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수상자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10:05:15
  • -
  • +
  • 인쇄
▲ 문화체육부문 김치영

[뉴스스텝] 의성군은 9월 27일‘제31회 자랑스러운 군민상 심사위원회’를 열어 올해 군민상 수상자 4명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지역사회발전 부문에 정재우, 문화체육 부문에 김치영, 산업경제 부문에 황봉수, 봉사효행 부문에 이인혜 씨가 선정되었다.

지역사회발전 부문 수상자는 점곡면 주민자치회 정재우 회장으로 청암공동체 대표로 활동, 친환경 농업 기술 확산에 노력했으며 주민자치회 회장으로 지역주민의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화체육 부문 김치영 수상자는 의성군 씨름협회 고문으로 활동하며, 오랜 세월 동안 지역 전통 스포츠인 씨름 발전에 기여했으며, 씨름 선수들을 위한 물품 후원과 청소년 팀이 우수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의성씨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경신종묘 황봉수 대표는 대표이사로 취임 후 7년 연속 매출성장세를 이끌어 경영능력을 인정받았고, 채소 작물의 신품종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했으며, 지역주민 고용으로 일자리 창출에도 공헌했다.

마지막으로 봉사효행 부문 수상자는 이인혜 의성군자율방범연합대 부회장으로 43년간 우유배달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돌보며 식사 봉사, 집 청소, 취약계층 발굴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자율방범대 활동 이외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지킴이, 부녀회 활동으로 지역내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이번 군민상 수상자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헌신하며 지역사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주셨으며, 이들의 노력과 헌신이 의성군의 미래를 밝히는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10월 5일 개최되는“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19회 거제섬꽃축제 글로벌 관람객 체험 프로그램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거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영실)는 제19회 거제섬꽃축제를 맞아 지난 11월 4일 거제식물원 식물문화센터와 광장에서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글로벌 관람객 체험프로그램을 따뜻한 분위기 속에 운영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섬꽃축제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자연 속에서 어우러지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거제가족센터 소속 결혼이민자와 중도입국자녀 등 38명이 참여했다.‘세계로 한걸음,

미추홀학산문화원, ‘학산시민예술단 사회공헌 공연’ 성료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학산문화원(원장 정형서)·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은 지난 5일 학산소극장에서 ‘학산시민예술단 사회공헌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학산생활문화센터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학산시민예술단이 한 해 동안 이어온 활동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로, 풍물단 ‘한결’, 민요단 ‘어울림’, 시민극단 ‘희망오미리’가 무대에 올라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첫 무대는 풍물단 ‘한결’이 풍물판굿, 채상

제주도, 숨은 영웅들 240㎞ 릴레이 러닝으로 희망 나눈다

[뉴스스텝] 제주 해안도로 240㎞를 소방관과 환경운동가, 장애인이 릴레이로 함께 달린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8~9일 1박 2일간 사회공헌 러닝 캠페인 ‘히어로 앤 제로, 제주 드림런(Hero&Zero, JEJU Dream Run)'을 개최한다. 제주드림타워복합리조트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한 '제주 드림런'은 일상 속 숨은 영웅(Hero)들과 함께 안전사고, 환경쓰레기, 이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