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100 블루레이스 28K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3 10:05:26
  • -
  • +
  • 인쇄
산악 듀애슬론: 사이클 힐클라임 20K + 트레일런 8.5K
▲ 태백시, 태100 블루레이스 28K 대회 개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오는 7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태백시종합운동장, 만항재, 선수촌, 함백산 일원에서 자전거와 트레일러닝을 사랑하는 스포츠 애호가들을 위한 산악 듀애슬론대회 ‘태100 블루레이스 28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악 듀애슬론대회란 자전거 사이클과 산길을 달리는 트레일러닝을 합친 대회로, 이번 대회는 총 28.5㎞ 구간(사이클 힐클라임 20㎞ + 트레일러닝 8.5㎞)으로 이루어져 있다.

‘태100 블루레이스 28K 대회’는 태백시 철인3종 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 대한체육회 태백선수촌과 더바이크, 태백호텔이 후원하는 대회로, 18세 이상 남, 여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시상은 남자 3개 부문(시니어, 베테랑, 마스터), 여자 통합 1개 부문으로 나누어 성적에 따라 시상하며, 1위는 상금 30만 원(상장 포함), 2위는 상금 20만 원(상장 포함). 3위는 상금 10만 원(상장 포함)을 수여한다.

최다참가동호회에도 지원금 30만 원이 수여되며, 이외에도 다양한 상품(고급 싱글릿+트레일런벨트+번호표+기념메달+태백호텔 사우나 쿠폰+보급+행운권)이 준비되어 있다.

대회 전 오는 7월 6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는 태백시종합경기장에서 선수등록 및 대회안내소 운영과 자전거 검차 및 트레일런 장비검사가 진행된다.

대회는 오는 7월 7일 오전 7시부터 태백시종합경기장에서 워밍업 및 대회준비를 시작으로 오전 8시에 출발 신호와 함께 대회가 시작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시 전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즐거운 산악 듀애슬론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악 스포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