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미래모빌리티 열관리 기술세미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0:15:34
  • -
  • +
  • 인쇄
자동차 부품기업 대상 최신기술·지원정책 공유
▲ 김해시, 미래모빌리티 열관리 기술세미나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지난 10일 오후 2시 김해 아이스퀘어호텔에서 (재)경남테크노파크 미래자동차본부 주관으로 ‘미래모빌리티 열관리시스템 기술사업화 플랫폼 구축’ 기술세미나와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미래차 산업 전환을 준비 중인 자동차 부품 기업을 대상으로 열관리 분야 최신 기술과 기업지원 정책을 공유하고 지역 기업 간 네트워킹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도내 자동차부품 관련 기업 관계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대학교 이준경 교수가 ‘미래자동차 열관리시스템 개발 동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했고 지엠비코리아 김명현 센터장이 자사의 미래차 부품 개발 전략을 소개했다.

이어 김해시와 경남도, 경남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열관리시스템 기술사업화 사업’과 ‘초안전 주행플랫폼 기반구축 사업’과 관련한 기업지원사업 수혜기업 모집공고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열관리시스템 기술사업화 사업’은 경남지역 자동차와 열관리 부품기업의 냉난방·쿨링·제어모듈 기술 개발과 실증, 사업화, 해외 마케팅 등에 대해 기업당 최대 6,000만 원까지 지원하며 ‘초안전 주행플랫폼 기반구축사업’은 자율주행차·전기차 주행 부품 분야의 기술 고도화를 위한 실증 패키지를 기업당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두 사업 모두 김해시 한림면 명동산단에서 오는 29일 개소를 앞둔 ‘미래자동차 버추얼센터’를 중심으로 추진되며 신청은 18일 오후 6시까지 경남테크노파크 버추얼 개발 기술지원 플랫폼에서 할 수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자동차 부품 관세 부과 등으로 산업 환경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 지역 생활안전 활동 기반 구축

[뉴스스텝] 정선읍 용탄자율방범대는 지난 20일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하고, 지역 생활치안 강화를 위한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이종식 정선군자율방범대연합대장, 인근 이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용탄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국가 소유 부지에 설치된 자율방범초소를 무상사용허가 받아 운영해 왔으나, 2019년 사무실 이전 요청에 따라 대

양산시, 양산대종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뉴스스텝] 양산시는 오는 31일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하고, ‘양산방문의 해’이자 ‘시 승격 30주년’인 2026년 병오년 붉은말의 해를 맞아 양산시민 모두의 안녕과 활기찬 미래를 기원하기 위해 양산대종 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민 타종자 추첨으로 시작된다. 당일 22:30부터 현장 추첨을 통해 시민 타종자를 선정하며, 타종 희망자는 무대 옆 운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회장 김정수)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는 연말마다 꾸준히 성금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아울러 2010년부터는 매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도 전달해 그 액수가 4천여만 원에 달한다.김정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단체로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