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산초재배기술 벤치마킹 이어져 박기범 농가 선진 사례로 관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4 10:10:32
  • -
  • +
  • 인쇄
▲ 산청 산초재배기술 벤치마킹 이어져 박기범 농가 선진 사례

[뉴스스텝] 산청의 산초재배기술을 배우기 위해 많은 농가가 찾고 있다.

4일 산청군에 따르면 건강식품 시장에서 식물성 오메가3에 대한 수요 증가하면서 이 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산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산초나무 재배 면적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산청군의 신등면 박기범(농업회사법인 바이오산 대표) 농가(산초원) 재배기술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박기범 대표는 산초재배부터 가공, 유통(건강기능식품 캡슐) 등 6차 산업까지 성공한 임업인으로 선진 사례로 손꼽힌다.

산초원은 기존 비닐하우스 묘포장을 탈피해 야생에서 자연 발아한 산초 대목에 접목을 하는 차별화된 방식으로 재배하고 있다.

이렇게 재배한 야생 발아 산초 묘목은 뿌리 활착률 및 야생성이 강해 병해충에 강하고 결실률이 높다.

이런 우수한 기술을 배우기 위해 인근 지역 농가의 견학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최근에는 순창산초연구회와 의령군 산초산업연구회가 산초원을 찾아 선진지 견학과 현장견학을 각각 실시했다.

한편 산청군은 임산물 재배농가의 소득 증대를 위해 임산물 소득원 품목(산초나무, 옻나무, 음나무, 두릅 등)과 산림작물 생산단지 조성 등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