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어업인 단체, 장목면 황포 납장개에서 해안정화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0:15:35
  • -
  • +
  • 인쇄
(사)한국수산업경영인 거제시연합회 주관으로 깨끗한 해양환경 만들기 앞장
▲ 장목면 황포 납장개에서 해안정화활동 펼쳐

[뉴스스텝] 거제시와 지역 수산업 관계자들이 깨끗한 해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뜻을 모았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거제시연합회(회장 구민우)는 지난 10일 장목면 황포 납장개에서 대대적인 해양쓰레기 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수산업경영인 거제시연합회 주관으로 거제시 수산과, 황포어촌계, 거제수협, 거제시굴협회, 거제시청년어업인연합회, 한화오션 지역상생팀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환경정화 활동이 이루어진 납장개 해안은 관광객과 낚시객이 자주 찾는 지역으로, 인근 해역에서 발생하는 어업 쓰레기와 해류를 따라 유입되는 국내외 해양쓰레기가 적체되는 주요 해안 중 하나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거제시연합회 구민우 회장은 “어업인 스스로 바다를 보호하는 데 앞장서는 것이 지속 가능한 수산업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해양 환경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거제시 수산과장이 참석해 현장의 노고를 격려하며, 해양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수산업 관계 단체와 협력해 해양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 지역 생활안전 활동 기반 구축

[뉴스스텝] 정선읍 용탄자율방범대는 지난 20일 용탄자율방범대 사무실 준공식을 개최하고, 지역 생활치안 강화를 위한 활동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승준 정선군수, 전영기 정선군의회 의장, 이종식 정선군자율방범대연합대장, 인근 이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용탄자율방범대는 그동안 국가 소유 부지에 설치된 자율방범초소를 무상사용허가 받아 운영해 왔으나, 2019년 사무실 이전 요청에 따라 대

양산시, 양산대종 종각에서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뉴스스텝] 양산시는 오는 31일 시민들과 함께 2025년을 마무리하고, ‘양산방문의 해’이자 ‘시 승격 30주년’인 2026년 병오년 붉은말의 해를 맞아 양산시민 모두의 안녕과 활기찬 미래를 기원하기 위해 양산대종 종각 일원에서 '제야의 종 타종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시민 타종자 추첨으로 시작된다. 당일 22:30부터 현장 추첨을 통해 시민 타종자를 선정하며, 타종 희망자는 무대 옆 운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기부

[뉴스스텝] 하동군은 지난 22일 군수 집무실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회장 김정수)가 어려운 세대를 돕기 위한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대한전문건설협회 하동군지회는 연말마다 꾸준히 성금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아울러 2010년부터는 매년 꿈나무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도 전달해 그 액수가 4천여만 원에 달한다.김정수 회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단체로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