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아리랑문화재단 아리랑센터, 여성 농악단 연희단 팔산대와 정선아리랑의 만남 ‘무풍’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0:15:29
  • -
  • +
  • 인쇄
아리랑센터, 여성 농악단 연희단 팔산대와 정선아리랑의 만남 ‘무풍’ 공연
▲ 무풍 포스터

[뉴스스텝] 정선아리랑문화재단는 내달 1일 오후 7시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정선의 소리꾼들과 연희단 팔산대가 만나 정선의 소리와 전통춤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2024년 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유통협력 지원사업에 선정된 연희단 팔산대와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 주관하여 개최되었다.

공연에는 소리꾼 장사익과 2018년 동계올림픽 개회식에서 정선아리랑을 불렀던 정선아리랑 예능보유자 김남기, 정선아리랑을 전승·보존하고 있는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이 만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이수자인 박영수 무용수가 학춤을 선보이며 소리와 춤이 어우러진 무대를 만들 예정이다.

연희단 팔산대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정선의 소리꾼들의 정선아리랑이 이어지고,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이 선보이고 있는 퍼포먼스 ‘뗏꾼’의 명장면이 뒤를 잇는다.

이후 박영수 무용수의 학춤, 김남기 명창의 정선아리랑, 김운태 명인의 채상소고춤 등이 무대를 채운다.

최종수 이사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에 공연예술이 더욱 활성화되고, 정선아리랑을 비롯한 많은 전통 음악과 춤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은 전석 1만 원이며,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광역시체육회, 종목단체 신년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광역시체육회는 1월 19일 체육회관 2층 중회의실에서 종목단체 회장,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6 종목단체 신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회는 전갑수 시체육회장, 김석주 광주배구협회장, 한용수 광주게이트볼협회장 등 74개 종목단체 회장 및 전무이사 100여명이 참석했다. 2026년도 광주광역시체육회 비전 및 추진과제 보고, 민선 2기 체육회장 공약사항 이행 결과 보고

(재)김포문화재단-(사)한국조명가협회 업무협약(MOU) 체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사)한국조명가협회와 지역 문화예술 및 무대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아트홀 2층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실에서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는 (재)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와 (사)한국조명가협회 권순엽 이사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 및 무대예술 활성화를 위하여 기술교

거제시가족센터, 부모-자녀 관계 개선 위한 집단상담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오는 2일부터 진행하는'교류분석(TA)을 통한 부모–자녀 집단상담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아상태검사,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패턴 이해하기, 갈등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화법 등으로 청소년의 마음 성장과 가족관계 회복을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모집 대상은 예비 중학생 이상의 청소년 자녀와 양육자 5가정이며, 거제시가족센터 홈페이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