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하면 도민이 행복하다” 경남도, 찾아가는 청렴서당 시즌2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0:10:34
  • -
  • +
  • 인쇄
13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50개 부서 대상, 총 8회 실시
▲ 찾아가는 청렴서당

[뉴스스텝] 경남도는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도 본청, 직속기관‧사업소를 포함한 50개 부서를 대상으로 “청렴하면 도민이 행복하다”라는 청렴가치를 공유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찾아가는 청렴서당 시즌2’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청렴서당’은 도 감사위원장이 부서를 직접 방문해 직원들과 소통하고 청렴을 주제로 토론하여 도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는 시책이다.

이번 청렴서당은 ▲ 청렴가치 공유 및 청렴인식 제고 ▲ 반부패 3무(無) 운동 등 주요 청렴시책 안내 ▲ 종합청렴도 진단개요 설명 및 관련 유의사항 안내 ▲ 청렴도 향상 방안 관련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경남도는 ‘찾아가는 청렴서당 시즌2’를 통해 제안되는 청렴 향상 방안 관련 의견은 청렴시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경남도는 올해 상반기에 108개 부서를 방문해 취약분야 분석과 개선방안 위주로 ‘찾아가는 청렴서당’을 추진했으며, 공사·용역 현장 관계자 대상으로 8개 권역 순회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전국 최초로 직무관련자와 식사 접대‧선물‧갑질하지 않는 ‘반부패 3무(無) 운동’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청렴 관련 영상을 자체 제작하는 등 다양한 수단을 활용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배종궐 경남도 감사위원장은 “직원들과 소통을 강화하여 공직사회 내 청렴 걸림돌을 하나씩 제거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청렴 시책을 적극 추진하여 도민으로부터 신뢰받고 도민이 행복할 수 있는 청렴한 경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작은 인사가 큰 변화를,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지도자 교육 개최

[뉴스스텝] 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센터 2층 회의실에서 유관기관 상담사와 지역 학부모 6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여섯 번의 인사’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청소년과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가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성태훈 지우상담심리센터 원장은 ‘하루 여섯 번의 인사’를 주제

곡성군, 농촌마을 교통안전 찾아가는 희망복지기동서비스로 지킨다

[뉴스스텝] 곡성군은 지난 18일 죽곡면 건모마을회관에서‘2025년 제20차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를 진행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전남본부와 함께 농촌마을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추진했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희망복지 기동서비스’는 오지마을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곡성군의 자체 사업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의료·생활·안전 등 총 16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강북교육지원청, 신규 늘봄지원실장 맞춤형 현장 자문

[뉴스스텝] 울산 강북교육지원청은 이달부터 10월까지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자 맞춤형 상담을 운영한다. 이번 자문은 9월 1일 자로 배치된 신규 늘봄지원실장의 초기 업무 적응을 지원하고, 늘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자문은 신규 늘봄지원실장이 소속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며, 기존 늘봄지원실장 11명과 신규 늘봄지원실장 6명을 2대 1로 돕는 방식으로 운영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