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벚꽃축제 수익금 150만원 기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1 10:15:32
  • -
  • +
  • 인쇄
벚꽃 카페 부스 수익으로 전남공동모금회 소외계층 지원
▲ 강진군 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벚꽃축제 수익금 150만원 기부

[뉴스스텝] 제8회 금곡사 벚꽃 삼십리길 축제장에서 운영된 ‘금곡사 벚꽃카페, 마음을 담다’ 부스가 수익금 150만원 전액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하며 훈훈한 지역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18일 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차영숙 공공위원장, 김은주 민간위원장, 김행천 이장단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벚꽃카페 운영 자원봉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후 기탁식을 갖고 함께 따뜻한 뜻을 나눴다.

기탁된 수익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차영숙 공공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를 위한 큰 뜻을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축제를 통해 함께하는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주 민간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공동체의 정과 연대감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민·관이 협력해 따뜻한 복지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축제 기간 3일 동안 군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자원봉사자, 군동면 맞춤형복지팀원들이 떡볶이, 오뎅, 음료를 판매했다.

특히 딸기라떼와 딸기에이드에 사용된 딸기청은 군동면 직원들이 직접 손질하고 정성껏 만든 것으로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떡볶이, 오뎅도 큰 인기를 끌어 조기 판매종료가 됐으며,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따뜻한 지역 사랑을 담은 상징이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소방서·한전 본사, 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 및 초고층 건축물 안전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나주소방서(서장 신향식)와 한국전력공사 본사는 지난 11월28일 한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 캠페인과 초고층 건축물 화재·피난 안전관리 컨설팅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난방기 사용 증가와 건조한 날씨로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직원들의 화재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본사 로비에 화재 예방 홍보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겨울철 안전수칙 안내와 직원들에게 전기 화재 관

연천군, 한탄강 베개용암 출렁다리 개통식 개최

[뉴스스텝] 연천군은 1일 오후 2시 청산면 궁평리와 전곡읍 신답리를 연결하는 ‘한탄강 베개용암 출렁다리’ 개통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개통을 통해 연천군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지질공원 명소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접경지역 발전지원사업에 포함되어 총사업비 136억 원을 투입해 2024년 1월 착공, 지난달 27일 준공됐다. 보도현수교

경산시, 에이즈 인식개선 캠페인 및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 병행 추진

[뉴스스텝] 경산시는'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12. 1.)'을 맞아 영남대역(12. 1.), 부호역(12. 5.) 일대에서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인식개선 캠페인과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을 병행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제대로 예방해서 위험을 제로로’라는 의미의 ‘제대로 제로로’ 슬로건 아래 올바른 에이즈 정보와 보건소 무료 익명 검사 등을 안내해 에이즈 편견 해소와 예방 의식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