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 합동소방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0:15:40
  • -
  • +
  • 인쇄
▲ 김천시시설관리공단, 추풍령테마파크 합동소방훈련 실시

[뉴스스텝]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은 25일 추풍령테마파크에서 재난 사고에 대한 위기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해 다수 119안전센터와 2024년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추풍령테마파크 메인센터 2층 야외데크에서 화재발생과 짚코스터 놀이시설에서 고객이 고립되었을 때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되었다.

자위소방대를 중심으로 화재전파, 초기진화, 대피유도, 인명구조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추풍령테마파크를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를 위한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전과 같이 진행되었다.

훈련 종료 이후, 다수 119안전센터에서는 대피요령과 초기 화재진압을 위한 행동요령, 심폐소생술과 AED를 이용한 인명구조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김재광 이사장은“재난 발생 시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자위소방대 임무를 항상 숙지하고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키워나갈 것을 직원들에게 거듭 당부하며 항상 시민들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공단이 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