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금구도서관, 상반기 (4월~7월) 청소년 독서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0:15:04
  • -
  • +
  • 인쇄
책 속에서 꿈을 찾는 청소년들의 지적 탐험, 1318 청소년 독서탐험대 활약 중!
▲ 금구도서관

[뉴스스텝] 김제시금구도서관이 청소년 독서 문화 확산과 사고력 증진을 위한 ‘1318 청소년 독서탐험대’를 이달부터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제 동부권 2개교 중학교 (금구중·봉남중)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1318 청소년 독서탐험대’는 단순한 독서를 넘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며 공감, 소통, 협력의 힘을 기르고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것에 중점을 둔 활동 중심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은 매월 사회과학, 기술, 심리,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스스로의 생각을 넓혀가는 탐험의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월별 탐험 도서는 4월『10대를 위한 헌법 토론 / 서윤호 외』, 5월『그레타 툰베리의 금요일 / 그레타 툰베리』, 6월『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레몬심리』, 7월『선량한 차별주의자 / 김지혜』등 4권의 도서로 운영한다.

또, 금구도서관은 새롭게 단장 되어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 청소년 친화적 학습 환경을 갖추게 됐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은 자유롭게 책을 읽고 토론하며, 흥미로운 독서 경험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책을 읽는다는 것은 곧 세상을 탐험하는 일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나침반을 찾고, 건강한 사고력과 가치관을 키우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남구 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과 창업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가 릴레이스피치와 성공창업가 토크콘서트, 기업 간의 네트워킹 등 창업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안 쓰는 물건을 기부받아 지역아동센터에 기부

대전시, 2025 바이오인의 밤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1일 호텔 ICC에서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과 교류·협력을 위한‘2025년 바이오인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대전테크노파크와 (사)바이오헬스케어협회가 공동 주최․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했으며, 지역 바이오기업, 대학, 병원, 정부출연연 기관 등 약 300여 명의 바이오 분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은 바이오인의 밤에서는 기업 우수사례 발표 바

12월, 남구 장생포고래문화특구에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찾아옵니다

[뉴스스텝]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은 12월 한 달 동안 장생포고래문화특구 전역에서 인공눈 조설기를 활용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연출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연말 분위기를 한층 더 높이기 위해 겨울철 울산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자연 눈을 대신해 인공눈 연출을 강화하고 특구 전역을 겨울 감성 공간으로 조성한다. 인공눈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20분간 흩날릴 예정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