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4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 신청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0:10:02
  • -
  • +
  • 인쇄
7일부터 15명 선착순 마감
▲ 2024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 신청자 모집

[뉴스스텝] 만지는박물관에서는 문화재청·강원특별자치도·속초시 후원의 2024년 지역문화유산교육사업‘설악산 문화재 보물찾기’를 운영하기에 앞서 수업에 참여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을 개설한다.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은 각종 문화유산 활용 사업의 활동가로 활약할 수 있는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강좌다.

‘메타휴먼을 활용한 역사교육콘텐츠 개발’, ‘챗GPT를 활용한 역사수업’, ‘진경산수화로 배우는 속초의 자연유산’, ‘강원특별자치도 지역 토기의 특징’ 등 교육 현장에서 활용성이 높은 수업들로 마련됐다.

문화유산 활용전문가 양성교육은 3월 28일부터 4월 13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10시, 속초시 청호동 아트플랫폼갯배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오는 7일부터 15명 선착순 마감한다.

우수 교육생은 수료증과 함께 지역문화유산교육의 보조강사로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신청서는 속초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만지는박물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