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기록물 관리 및 보안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0:05:33
  • -
  • +
  • 인쇄
공문서 작성부터 보안까지, 김제시의 실무역량 강화 프로젝트
▲ 김제시, 기록물 관리 및 보안교육 실시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규직원과 보안담당자를 대상으로 공문서 작성 및 기록물 관리 교육과 보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직원들의 기본 실무역량 강화와 기록물 업무의 중요성 인식을 제고하고 보안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됐으며, 오전에는 올바른 공문서 작성과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 공문서의 정의 및 종류, ▲ 문서 작성 원칙, ▲ 비전자 기록물 관리, 기록물 열람 방법 등 교육을 진행했으며, 보고서 작성 요령 외에도 기록물 쉽게 검색하는 꿀팁을 공유하면서 실무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오후에는 보안교육을 실시해 담당자 보안의식을 높였으며, 이후 비밀관리기록부 현행화 합동사무도 병행해 최신 규정에 기반한 실무역량을 강화했다.

최연주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기록관리 및 보안 역량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행정의 신뢰성과 효율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