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지체장애인 연합회 설대수 금남면 분회장, 무더운 여름 삼계탕 대접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10:10:43
  • -
  • +
  • 인쇄
금남면 지체장애인 40여 명에게 말복을 맞아 삼계탕 제공
▲ 삼계탕 나눔행사

[뉴스스텝] 하동군 금남면은 14일, 지체장애인 연합회 설대수 금남면 분회장이 말복을 맞아 지체장애인 40여 명에게 삼계탕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금남면에 따르면 설 회장은 현재 금남 계천시장에서 닭갈비 전문점을 운영 중이며, 지체장애인 연합회의 분회장으로 활동하며 관내 지체장애인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자 금남면 사무소로 연락해 왔다.

이날 한자리에 모여 삼계탕을 먹은 지체장애인 40여 명은 말복을 맞아 맛있는 삼계탕을 먹을 수 있어 기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2024년 지체장애인 연합회 분회장을 맡은 설 대표는 지난해 인근의 금성·고전·진교면에도 200여만 원을 기부하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설 씨는 “식당을 운영하는 동안 뜻깊은 나눔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라며 의지를 밝혔다.

이정걸 금남면장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성금 기부와 나눔을 실천해 오신 설대수 대표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기다림이 바뀐다” 스마트 버스 승강장 전격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가 다양한 체감형 ITS 서비스 제공을 통해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성공개최 준비와 미래 교통 선도도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교통약자와 시민 모두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강릉노인종합복지관 스마트 버스 승강장 등 4개소를 2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스마트 버스 승강장은 냉난방 시스템, 온열 의자, 에어커튼, 자동문, 미세

청주시, 지북‧미원‧낭성정수장 정수처리기준 전면 충족

[뉴스스텝]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북·미원·낭성정수장이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실시한 모든 정수처리 기준을 100% 충족했다고 26일 밝혔다.정수처리 기준은 수질검사만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바이러스나 지아디아 같은 병원성 미생물이 수돗물에 섞이지 않도록 관리하는 기준이다. 즉, 정수장을 운영·관리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하는 안전장치다.상수도사업본부는 환경부 기준(불활성비 1 이상)에 따라 소독능(CT 값)

영동군자원봉사센터 담이랑봉사단, 추풍령면 도계공원 포토존 설치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의 담이랑봉사단(회장 정수인)은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여가․소통 공간 마련을 위해 추풍령 도계공원 내 포토존 설치 사업을 추진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 영동군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인 담이랑봉사단의 ‘포토존 설치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감나무봉사단과 아침해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힘을 보탰다. 단원들은 공원 내 포토존 구조물 설치, 주변 환경정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