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저장 강박 가구 주거환경개선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0:15:26
  • -
  • +
  • 인쇄
7세대 발굴, 폐기물 처리 등 지원
▲ 동구청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본인은 물론 이웃들의 안전·건강 등을 위협하는 저장 강박 의심 가구를 발굴하고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부터 추진 중인 이 사업은 사회적 개입이 필요한 저장 강박 의심 가구를 발굴해 민간 협력 단체 연계를 통한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저장 강박 대상자의 주요 문제 및 복지 욕구를 파악, 현재까지 7세대를 발굴해 폐기물 처리 비용 등을 지원했다. 지난 7일에는 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통장단이 몸이 불편해 생활 쓰레기 처리가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정리·청소를 진행했다. 해당 세대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 유지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7세대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대상자 설득을 통해 쓰레기 청소·폐기물 처리비 등 5백만 원을 지원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정기적인 모니터닝을 진행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우울증과 무기력증 등 다양한 원인으로 비위생적인 주거환경 속에서 질병과 화재 등 안전사고에 노출된 위험 가구가 많다”면서 “꾸준한 관심과 체계적인 지원으로 건강은 물론 사회적 관계 회복 등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16일 양산시청소년회관 3층 다목적실에서 ‘제8회 학교 밖 졸업식-마음 모아, 꿈을 향해’를 개최한다.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에서도 꾸준히 학업을 이어온 청소년들의 노력과 성장을 격려하고, 향후 진로와 사회진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밖 선·후배와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졸업식의 기획과 진행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더욱 의미 있

봉화군, 놀이‧체험‧공연 꽉 채운 풀코스 겨울여행 1번지 2025-2026 한겨울 분천산타마을 개장!

[뉴스스텝] 한 해의 끝자락, 겨울의 기척이 깊어지는 12월이면 봉화군 소천면 분천산타마을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여행지로 변신한다. 올해 분천산타마을은 12월 20일부터 2026년 2월 15일까지 총 58일간 운영되며, ‘산타와 함께하는 겨울 이야기’라는 슬로건 아래 마을 전체가 하나의 크리스마스 동화처럼 꾸며질 예정이다.분천산타마을은 단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넘어 봉화를 대표하는 사계절 관광 브랜드로 성

거제시치매안심센터, 하반기 치매예방교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기억’ 함께 지키다!

[뉴스스텝] 거제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0월 15일 시작하여 매주 3회씩 총 23회에 걸쳐 진행된 2025년 하반기 치매예방교실‘기억반짝 청춘교실’이 12월 5일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치매예방교실은 60세 이상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교육을 넘어 △두뇌 활성화 인지 훈련 △음악·미술·공예 프로그램 △소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