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스마트팜서 기른 멜론, 급식소로 납품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0:15:29
  • -
  • +
  • 인쇄
▲ 평창군 스마트팜서 기른 멜론, 급식소로 납품된다

[뉴스스텝]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온실 스마트팜에서 재배된 농작물로 시식회를 가지고 이어 관내 학교 급식소에 스마트팜 작물을 납품하며 평창군 스마트팜 작물 활성화의 시작을 알렸다.

현재 농업기술센터 온실 스마트팜에서는 딸기와 멜론, 천마가 시험 재배되고 있다.

올여름 수확한 딸기는 평창군농업기술센터 가공센터에서 딸기잼과 동결건조시킨 딸기칩으로 가공하는 테스트를 거쳤으며, 처음 수확된 신품종 양액재배 멜론은 시식회 이후 학교 급식소에 납품됐다.

이어 별도로 진행된 평창군 멜론연구회와의 평가회에서 연구회는 현재 멜론재배에 문제가 되는 토양선충을 해결할 대안 방안 중 하나인 양액재배 방식과 신품종 멜론에 대해 관심을 가지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평가회 이후 농업기술센터는 양액 관리와 환경관리를 보완하여 멜론 2기작 시험 재배에 들어가며 재배 기술 및 데이터는 멜론연구회와 계속 공유할 계획이다.

허목성 평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스마트팜을 통한 시험 재배와 대학 운영을 통해 농업 분야 경쟁력 강화에 계속해서 힘쓸 계획.”이라며 농가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시민활동단 모집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8일(수)까지 세종국악당 공연 운영에 함께할 ‘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을 모집한다.문화예술 시민활동단은 여주시민이 재단의 기획공연 사업에 직접 참여해 관객 응대, 질서 유지, 동선 안내 등 공연 지원 업무를 수행하는 시민 참여형 사업이다. 이용자 관점에서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공연 운영에 반영하는 환류 구조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지난해 운영 당시에도 여주

의왕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제안 실질적 정책으로 이어진다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진행된 제11회 의왕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에 대한 검토 결과를 의왕시의회와 의왕시를 통해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번 정책제안대회에서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한 총 6건의 정책 중 1건이 반영되고, 1건이 부분 반영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이는 청소년의 정책 참여가 단순 제안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행정 변화로 이어졌다는 점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5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안성시지부와 장애인·가족 권익 보호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체계적 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장애인·가족을 위한 실질적 지원과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협약 내용에는 공동 협력사업 추진, 교육·홍보 활동 공동 진행, 상담·복지서비스 연계, 정례회의 등을 포함하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