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식품산업연구원 소스지원센터, HACCP 추가 인증..“액상차, 과·채주스 추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0:15:11
  • -
  • +
  • 인쇄
▲ 농식품소스생산지원센터 내부설비

[뉴스스텝] (재)고창식품산업연구원 농식품소스생산지원센터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액상차, 과·채주스 등 2개 품목에 대해 HACCP(해썹,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추가 인증을 받았다.

이번 인증 추가로 농식품소스생산지원센터가 해썹인증으로 생산할 수 있는 품목은 액상차, 과·채주스, 잼류, 소스류, 캔디류, 식초류 등 총 6개로 확대됐다.

해썹은 가공 사업장에서 원료 입고부터 제조, 가공, 유통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 안전 관리 기준을 수립하고, 위해 요소를 관리해 안전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농식품소스생산지원센터는 농축기, 살균기, 배합기, 파우치 포장기, 5열 액상스틱 포장기, 잼 충진기 등 15종의 설비를 갖추고 있다.

관내 농업인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고창의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생산 의뢰를 받아 지속적인 생산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심덕섭 (재)고창식품산업연구원 이사장은 “HACCP 품목 추가 인증을 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 시설임이 입증됐다”며 “고창군 식품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포항시 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 최우수쉼터 평가…성평등가족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5일 서울 연세 세브란스빌딩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복지시설 운영성과 보고대회’에서 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가 최우수쉼터로 평가받아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성평등가족부는 전국 청소년복지시설 쉼터를 대상으로 3년마다 시설환경·안전관리 등 6개 분야에 걸친 종합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총 134개 청소년쉼터가 대상이었다.포항시여자중장기청소년쉼터는 S등

창원특례시, 비수도권 특례시 제도 개선 논의의 장 마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리베라컨벤션에서 비수도권 특례시가 직면한 제도적 한계를 진단하고 실질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전문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창원시자치분권협의회가 주관하고 창원특례시가 주최했다. 인구감소와 제도적 한계로 인한 비수도권 특례시의 어려움을 진단하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실질적 권한 확보를 위한 정책적 해법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자성

보령시 식품안전관리 강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 실시

[뉴스스텝] 보령시는 6일 보령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16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식품위생법' 제33조에 따라 실시된 정기교육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기본소양 및 직무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교육은 2025년 식품안전관리 정책 방향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운영 식품위생 감시 사례를 통한 소비자식품위생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