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유(Chee:you) 수직정원 만들기 경진대회’시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0:15:15
  • -
  • +
  • 인쇄
치매 친화적 공간 조성을 위한
▲ 김제시, 치유(Chee:you) 수직정원 만들기 경진대회’시상

[뉴스스텝] 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7일 ‘2024년 치유(chee:you) 수직정원 만들기 경진대회’작품에 대한 심사와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와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정원’이라는 주제로 지난 5일부터 14일까지 총 10개팀(39명)이 센터 외벽에 여러 식물과 재활용품 등을 활용해 다양한 테마로 특색있게 조성했다.

이날 전주기전대학 교수 등 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팀 대표의 작품 설명과 조성계획, 현장 평가를 실시하고 심사표에 의해 점수를 매겨 순위를 가렸다.

금상에는▲‘세대를 잇는 추억의 정원’(만경읍) / 은상에는 ▲‘향기꽃 정원’(만경읍) ▲‘검산동 파트너’(검산동) / 동상에는 ▲‘세잎클로버’(신풍동) ▲‘드림가든’(신풍동) ▲‘덕순여사의 정원’(진봉면) / 장려상에는 ▲‘또보구싶구백구’(백구면) ▲‘3대가족 번려식물’(요촌동) ▲‘어울림정원’(교월동) ▲‘아름다운 기억’(백구면)이 각각 수상했다.

금상 수상팀 대표는“처음에는 막막했지만 완성된 작품을 보며 뿌듯했고, 결과까지 좋아 너무 기쁘다”며 “치매환자인 어머님과 함께 정원을 꾸미는 여러 과정들은 새로운 경험이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상철 김제시 치매안심센터장은“정성껏 가꾼 이 아름다운 정원은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힐링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현재 전시중이다”며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작품을 감상하며 향기로운 꽃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갖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