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4년부터 80세 이상 어르신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9 10:15:15
  • -
  • +
  • 인쇄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도모와 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해 2024년부터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간 10만 원의 목욕비 및 이·미용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횡성군은 사업 추진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제도 신설 협의를 마쳤으며, 2024년부터 횡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하는 80세 이상 어르신 4,5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2024년 8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작하여, 향후 연차별로 지원 대상 연령을 확대하여 70세 이상 어르신까지 대상자의 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지원금은 별도의 ‘횡성사랑이미용카드’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상·하반기로 나눠 5만 원씩 연 10만 원을 지급하고, 목욕 및 이·미용업소 중 횡성사랑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해당 지원사업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건강지원비 지원’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어르신들에게 위생과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것과 동시에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김명기 군수는 “목욕 및 이·미용비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어르신들이 더 즐거운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며, 자립적이고 존경받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횡성군은 향후 ‘노인 목욕비 및 이·미용비 지원사업’의 신청 일정 및 지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공고로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