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용주면, 지붕 붕괴 주민을 위한 희망 성금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0:05:42
  • -
  • +
  • 인쇄
’아픔은 보듬고 희망은 함께’ 주택붕괴로 어려운 이웃에 성금전달 훈훈
▲ 합천군 용주면, 지붕 붕괴 주민을 위한 희망 성금 전달

[뉴스스텝] 지붕 붕괴로 한순간에 주거 공간을 잃은 주민을 위해 마을주민들과 기관,사회 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을 전달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용주면 고품2구에 거주하는 아무개씨는 지난 6월 30일 갑작스러운 주택 지붕 붕괴로 삶의 터전을 잃게 돼 주변의 안타까움을 샀다.

지난 15일에는 초등학교, 중학교 동기회에서 십시일반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1,300만원을 전달하고, 이어 용주면 체육회(회장 김삼식), 발전협동조합(위원장 이호출), 이장협의회(회장 윤부한) 및 우진토건(대표 김삼식)은 16일 용주면사무소를 방문해 주택붕괴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각각 100만원씩, 총 400만원을 기탁했다.

또한 같은 마을 주민들도 이웃의 안타까운 사정을 헤아려 성금을 모아 대상자 의 집을 직접 찾아가 20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빠른 복구를 기원했다.

이번 성금 기탁 및 전달은 지붕 붕괴 피해를 입은 가구의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인해 집 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여러 단체 및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뜻을 모아 진행됐다.

윤부한 고품2구 이장은 ”고품2구 주민들의 정성이 모아진 성금으로 조속한일상회복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필선 용주면장은 ”예기치 못한 주택 붕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에게 깊은 위로와 응원을 보낸다“며 ”행정에서도 어려움을 보살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리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동참해 대대적 환경정비

[뉴스스텝] 구리시는 추석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고위급 회의(10.31.~11.01.)를 앞두고, ‘대한민국 새 단장’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9월 22일 관내 전역에서 특별 환경정비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이번 정비 활동은 평소 쓰레기 민원이 잦지만,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토막 나루길 뒷골목과 왕숙천 변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과 직원, 환경공무관 외곽기동반, 쓰레기

포천시, 추석 성수기 대비 농축수산물 원산지표시 특별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추석 성수기 대비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특별점검은 전통시장 및 농축수산물 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고사리, 도라지 조기, 명태, 선물용 갈비세트, 과일바구니, 한과류, 인삼제품, 전통식품 등 추석 선물과 제수용품을 위주로 점검을 실시한다.주요 점검사항은 원산지 표시 위반여부(거짓표시, 미표시, 표시방법 위반), 원산지 기재 영수증 또는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월 22일, 매교동 관내 생활폐기물 수거업체인 대일실업 관계자 및 환경관리원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새단장' 및 '새빛환경수호자' 등 시 청소정책과 연계하여 올바른 분리배출 정착을 위한 홍보・계도 강화, 무단투기 상습지역 관리 및 대응방안,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자원순환 실현 등 현장의 애로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