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사회서비스원 고립은둔청년 ‘고은참여위원회’ 활동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0:10:22
  • -
  • +
  • 인쇄
고립은둔청년 6명으로 구성
▲ 인천시청년미래센터 고은참여위원회 위촉식이 열린 지난 13일 박은경 센터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고은참여위원회’와 소통해요.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소속 인천시청년미래센터는 고립은둔청년들의 소통창구 역할을 맡을 ‘고은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최근 활동을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위원회는 센터 고립은둔팀 소속으로 다른 청년들의 의견을 센터에 전달하는 일을 담당한다.

위원회 이름은 ‘고립’‘은둔’의 앞 글자를 땄다.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립은둔청년 6명이 위원으로 나섰다.

활동기간은 3월~12월이다.

“제가 직접 해보겠습니다.”

지난 13일 1대 고은참여위원 위촉식과 함께 위원장을 선출했다. 후보자는 추천방식이다.

1명 이상이 동의하면 위원장을 맡는다.

먼저 추천했던 청년들이 어렵다고 하자 다른 사람을 추천했던 A(32)씨가 직접 손을 들었다.

총무는 위원장이 지명한다.

위원장으로 뽑힌 A씨가 옆에 앉은 B(38) 씨를 추천하자 “열심히 위원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위원회는 체계를 갖춘 조직이다.

임원 구성은 물론이고 운영 규정도 뒀다.

총칙, 조직 및 직무, 회의 및 활동 등 세부 내용을 담았다.

위원은 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청년 중 신청자를 받아 선발했다.

3월 초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받아 면접을 거쳤다.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공동체에서 역할을 맡아 수행하는 과정은 고립은둔을 해소하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원장을 맡은 A씨는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센터에 잘 전달하려고 한다”며 “지난해 미술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시작했는데 정서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다.

내가 도움을 받은 만큼 센터가 발전하는 데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박은경 인천시청년미래센터장은 “고은참여위원회로 활동하겠다고 용기를 내준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며 “청년들이 일상을 회복하는 데 중요한 걸음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화성특례시, 플라스틱 재활용 업체 현장 방문 실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지난 26일 관내 자원순환 기업을 방문해 플라스틱 제품의 순환이용 현장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날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을 비롯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및 관계 부서 관계자 등은 우정읍 소재 페트병 재활용업체를 방문해, 재활용 공정 전반을 살펴봤다.특히, 전자제품과 PET병 등 일상 속 다양한 플라스틱 제품의 회수·선별 및 재활용 과정을 확인했으며, 기업별 자원순환 기술과 혁신

시흥시 품태권도 거북섬동,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 담긴 라면 900개 후원

[뉴스스텝] 거북섬동에 위치한 품태권도장이 12월 26일, 크리스마스 및 연말을 맞아 아이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라면 900개(36박스)를 후원하며 사랑의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품태권도가 2023년부터 3년째 이어오고 있는 나눔활동으로, 도장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라면을 모아 진행됐다.특히 이번 나눔에는 파니판 문구점의 따뜻한 동참도 함께 했다. 파니판 문구 매

서초구가족센터,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서 서울매력상·장려상 2관왕

[뉴스스텝] 서울 서초구는 서초구가족센터가 지난 12일 서울가족플라자(동작구 노량진로 10)에서 열린 '2025년 서울가족사업 성과보고회'에서 가족상담지원 사업 부문 ‘서울매력상’, 서울가족학교 사업 부문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서울시 가족사업에 참여한 시민과 가족센터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주요 성과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