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부산유아교육진흥원, ‘놀잇감 대여 서비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0:10:22
  • -
  • +
  • 인쇄
놀잇감 무료 대여로 육아비용 부담 줄이고 건강한 가족 놀이문화 조성해
▲ 부산유아교육진흥원, ‘놀잇감 대여 서비스’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은 오는 7월 부산 시내 3~5세 유아 25가족을 대상으로 ‘놀잇감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놀잇감을 무료로 대여함으로써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의 육아비용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가족 놀이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놀잇감 대여 서비스’는 감각놀이, 한글&로봇, 블록 등의 놀잇감을 한 달 간 대여한다. 신청대상 가정은 저소득층, 한부모, 장애부모 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이다. 서비스 이용료는 모두 무료다.

이용 희망자는 6월 10일 오전 9시부터 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으로 희망하는 놀잇감 박스를 신청하면 된다.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의 놀이 지원을 통해 교육격차가 줄어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3년 과정 스케일업&IPO 클래스 마무리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도 상장지원 협약기관인 제주은행은 31일 오후 3시 30분 제주은행 본점 5층 교육장에서 ‘스케일업&IPO 클래스’ 수료식을 개최했다.지난 3년간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도내 기업의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 상장(IPO) 역량 강화를 지원해 왔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참여기업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그간의 성과를 돌아봤다. 이번 교육에는 제이아이앤시스템, 유씨엘, 제농, 네이처모빌리

경남의 투혼, 부산을 향해!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남선수단 출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총 603명의 선수단이 참가했다고 밝혔다.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부산광역시 일원에서 31개 종목, 9,805명 규모로 개최되며, 10월 31일 오후 5시 부산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11월 5일 폐회식까지 6일간 열리게 된다.이날 개회식에는 김대현 문체부2차관을

‘경남이 캠핑 명소’ 우수야영장 2곳 선정 쾌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 공공 우수야영장 선정' 사업에서 거창국민여가캠핑장(미리내숲)과 한려해상국립공원 덕신야영장 등 도내 캠핑장 2곳이 최종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이번 공모는 202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한 사업으로, ▵가족(어린이) 친화 ▵친환경 ▵교통약자 배려 ▵반려동물 친화 등 4개 특화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