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묵호항 여객선 터미널 대형버스 회차로 조성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10:15:15
  • -
  • +
  • 인쇄
묵호항 여객선 터미널 이용객 편의 증진에 기여
▲ 동해시, 묵호항 여객선 터미널 대형버스 회차로 조성 완료

[뉴스스텝] 동해시가 울릉도와 독도로 향하는 관문인 묵호항 여객선 터미널 내 대형버스 회차로 조성을 최근 완료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묵호항 여객선 터미널은 동선 상 대형버스 진입이 불가하여 이곳을 이용하는 단체 관광객으로부터 불편을 호소하는 민원이 제기됐었다.

이에 따라, 시는 단체 관광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위해 사업비 4천만 원을 투입, 회차로 조성, 주차장 위치 변경 등의 대형버스 동선 정비를 마쳤다.

이번 공사는 이용객의 불편이 없도록 동절기 임시 휴항 시기에 맞춰시행됐으며, 3월부터 4월까지 버스 진입을 위한 회차로 조성을 위한1차 공사에 이어, 11월부터 12월까지 주차장 도색, 안내표지판 설치 등 2차 공사를 마무리했다.

특히, 기존 대형주차장과 소형주차장의 위치를 상호 변경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을 도모했으며, 주차장 6면을 폐지하여 대형버스 회차각을 확보하는 등 버스를 이용하는 단체 관광객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최용봉 산업정책과장은 “대형버스 회차로 조성으로 이용객의 불편이해소되어 앞으로 더 많은 관광객이 묵호항 여객터미널을 이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항해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여객터미널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수시 점검하고 편의 증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정 임산물 한가득!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 시민 3천여 명 참여 성황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5일 포항시산림조합 숲마을 산림문화광장에서 포항시 산림경영인, 산림조합원 등 임업 관련 종사자, 시민 등 3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포항 임산물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임산물 시식, 다양한 임산물 관련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임업인뿐 아니라 시민, 관광객들도 포항 청정 임산물을 맛보고 체험할 수 있었다.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지역 임업인들이 직접 참여해 산나물

경남교육청,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창원 용지문화공원에서 ‘2025년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에는 초·중·고등학생 350여 명이 참여해, 사전 접수 단계부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매년 열리는 다문화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이주배경학생뿐 아니라 도내 학생들이 함께 참여했다.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며, 현장에서 함께 열린 ‘문화다양성 축제 맘

거제시 서로 다른 문화, 하나의 사랑... 지심도에서 사랑이 이루어지다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0월 25일 지심도에서 '2025년 자연과 함께하는 웨딩·휴양섬 조성사업'의 두 번째 행사로, 다문화가정 3쌍을 초청해 리마인드웨딩 및 웨딩 촬영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화 다양성 속의 사랑’을 주제로,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부부들이 지심도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시 한번 사랑을 약속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