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동래교육지원청, 급식실 환기설비 개선 안전한 조리환경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4 10:10:27
  • -
  • +
  • 인쇄
근무환경 개선으로 조리종사자의 만족도 높아져
▲ 부산동래교육지원청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은 안전하고 쾌적한 급식환경을 조성하고, 조리흄 등 유해인자로부터 조리종사자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하여 2023년부터 급식실 환기설비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동래교육지원청은 2021년 고용노동부에서 마련한 ‘학교 급식조리실 환기설비 설치 가이드’를 적용하여 관내 급식시설을 갖춘 학교 99교를 대상으로 개선작업을 추진 중이다.

59교는 급식조리실 환기설비 개선사업으로, 그 외 40교는 급식실 현대화 및 공간 재구조화 사업으로 연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급식조리실 환기설비 개선 대상 59교 중 27교를 완료했고, 나머지 22교도 2026년 10월까지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또 급식실 현대화 및 공간 재구조화 사업으로 19교를 완료했고, 나머지 학교에 대해서도 계획에 따라 연차적·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급식조리실 환기설비 개선을 완료한다는 목표이다.

환기설비가 개선 후 이전보다 환기가 더 잘 되고, 조리실 내 열기 또한 확실히 떨어지는 등 조리종사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하승희 교육장은 “급식조리실 환기개선 사업을 통해 조리종사자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