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나누는 가치’…영주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김장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0:10:17
  • -
  • +
  • 인쇄
▲ 영주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김장나눔

[뉴스스텝] 영주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가 지난 23일 영주시사회적기업공동판매장(공유플랫폼 3층)에서 ‘영주시 사회적경제와 함께하는 김장나눔 행사’를 열었다.

영주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와 영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김장나눔행사는 영주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함께 지역의 소외계층을 돌아보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영주시의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및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에 사용된 재료는 모두 영주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구성했으며, 김장한 김치 500kg은 영주시 지역아동센터 7개소 및 장애인 보호시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새뜰마을사업) 권역의 취약계층 등에 고루 배분됐다.

조욱래 영주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회장은 “추운 날씨임에도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모였다”며, “지역과 이웃을 돌아보고 지역과 상생하는 영주시 사회적경제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는 영주시 사회적경제기업들로 구성된 단체로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협력해 성금 모금활동을 통한 기부, 지역공헌활동 발굴 및 수행 등 지역과 상생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뉴스스텝] 진도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김희수 진도군수는 지난 9월 29일에 △진도군 공립요양원 △노인전문요양원 △진도군 노인요양원 △꽃단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모란 노인요양 공동생활가정 △생명의숲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총 6개의 시설을 방문해 소고기와 과일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 어르신들과 함께 담소를 나누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이번

‘코스모스에 물든 시민의 숲’ 충주시, 가을 포토 명소로 부상

[뉴스스텝] 충주시가 도심 속에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가을의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시는 시민의 숲 사업 계획지 가운데 ‘키즈꿈의 숲’과 호암지구 이주단지 조성 예정 부지 약 1만6,000㎡를 활용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대규모 코스모스 단지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현재 단지에는 분홍색, 흰색, 붉은색 등의 다양한 색상의 코스모스가 대단위로 펼쳐지며 화려한 꽃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또

충남도, 국민신문고 임시 접수 창구 가동

[뉴스스텝] 충남도는 2일부터 도 누리집에 ‘국민신문고 온라인 임시 접수 창구’를 개설·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지난달 26일 발생한 국정자원센터 화재로 정상 운영되고 있지 않은 ‘국민신문고’ 민원 공백 최소화를 위한 것으로, 국민신문고 시스템 복구 전까지 운영한다.도는 임시 접수 창구를 통해 접수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즉시 전달·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회신할 계획이다.도 관계자는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