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자원봉사센터,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꾸러미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0:15:34
  • -
  • +
  • 인쇄
〈나눔! 여름을 부탁해〉 기후 위기 취약계층 독거노인 60세대에 전달
▲ 하동군자원봉사센터,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꾸러미 제작

[뉴스스텝] 하동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소비자교육중앙회 경남지부하동지회와 함께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나눔! 여름을 부탁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도내 18개 시군이 함께하는 기획 사업으로, 도내 기후 위기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살피고 함께 돌보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소비자교육중앙회 경남지부하동지회 회원 20명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독거노인을 위한 에어서큘레이터, 여름 이불, 해충퇴치기, 넥쿨러, 보양 즉석식품 2종 등 여름나기 용품을 담은 꾸러미 60개를 제작했다.

제작된 꾸러미는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독거노인 60세대로 전달될 예정이다.

소비자교육중앙회 경남지부하동지회 하미연 회장은 “취약계층의 무사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꼼꼼히 꾸러미를 제작했다”며,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센터 및 각 유관 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교육지원청, 청렴정책 추진 실적 공유 및 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어울림실에서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2025년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활동(5차)’을 실시했다. 이번 5차 활동은 2025년도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공유하며 청렴 실천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해 색채를 통한 마음 건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색채를 활용한 심리 분석을 통해 공

“12월 산타”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아이들 100명 소원 이뤄줘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12월 산타가 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 서구는 3일 서구아너스로부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원성취 희망선물’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서구는 2013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열어 소원을 들어주는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공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현장 점검

[뉴스스텝]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2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과 안전관리 실태, 그리고 시민 이용 편의성 확보 방안을 점검했다.이번 현장활동은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신안산선 정거장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예산 반영의 타당성과 공사 적정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