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자원봉사센터,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꾸러미 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0:15:34
  • -
  • +
  • 인쇄
〈나눔! 여름을 부탁해〉 기후 위기 취약계층 독거노인 60세대에 전달
▲ 하동군자원봉사센터,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 꾸러미 제작

[뉴스스텝] 하동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4일 소비자교육중앙회 경남지부하동지회와 함께 취약계층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 〈나눔! 여름을 부탁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도내 18개 시군이 함께하는 기획 사업으로, 도내 기후 위기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살피고 함께 돌보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소비자교육중앙회 경남지부하동지회 회원 20명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독거노인을 위한 에어서큘레이터, 여름 이불, 해충퇴치기, 넥쿨러, 보양 즉석식품 2종 등 여름나기 용품을 담은 꾸러미 60개를 제작했다.

제작된 꾸러미는 하동군노인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취약계층 독거노인 60세대로 전달될 예정이다.

소비자교육중앙회 경남지부하동지회 하미연 회장은 “취약계층의 무사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꼼꼼히 꾸러미를 제작했다”며,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센터 및 각 유관 기관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추진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강원특별자치도 제2차 공공디자인 진흥계획(2025~2029)'에 따라, 12월 3일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2025년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2’ 직무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5월에 진행된 ‘2025 레츠(Let’s) 공공디자인 스쿨 시즌1(현장학습)’의 후속 과정으로, 공공디자인 기본 개념부터 최신 트렌드, 실무 적용 사례까지 실무

국가데이터처 주관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 울산시, 4년 연속 국가데이터처장 표창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국가데이터처가 주관한 ‘2025년 지역통계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지역통계와 빅데이터, 행정자료 등을 활용한 정책 수립과 행정 혁신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5개 지방통계청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르며, 본선에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울산시는 ‘2025년 울산광역시 통계데이터 활용 정책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작 6건을 출품했다.

보령시,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2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열린 ‘2025년 창업지원사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창업지원사업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지역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 유관기관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창업 관계자와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보령의 창업 성과와 시대에 부합하는 창업생태계 변화 등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