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8회 성수 도시재생축제 '꽃길만 걸어요'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0:05:14
  • -
  • +
  • 인쇄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제공하는 프리마켓 운영 및 창작체험 공간 마련
▲ '꽃길만 걸어요' 행사하는 모습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는 크리에이티브×성수와 연계하여 성수 도시재생축제 '꽃길만 걸어요'를 지난 9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꽃길만 걸어요’는 성동구의 대표적인 성수 도시재생 축제로서 다양한 공예품들을 만날 수 있는 프리마켓 운영을 통해 지역의 청년기업,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에게 판로 개척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언더스탠드에비뉴 야외무대에 붉은벽돌 건축물 감성을 입힌 홍보 전시관을 운영함으로써 성수동 특유의 경관을 압축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조성했고, 현장에서는 축제참여 인증사진 SNS 홍보 또는 통합에코마일리지 가입 시 기념품(우양산 또는 허브키트)을 제공했다.

또한 프리마켓 운영은 총 31개 부스 규모로 업사이클링 소품, 뜨개 용품, 친환경 수제비누, 액세서리 등 아기자기한 공예품과 더불어 식품, 음료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로 이뤄졌다.

전시·체험부스에서는 낙엽점토 키링 및 화분 꾸미기, 폐전자부품을 활용한 예술품 만들기, 한강 수중 쓰레기 전시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한 경험을 선사했다.

성동구는 서울숲재즈페스티벌 기간동안 인근에서 ‘꽃길만 걸어요’ 개최해 도시재생사업들을 널리 홍보하고 보다 많은 관람객들이 프리마켓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수동의 경제적 가치가 1조 5000억 원을 돌파하고 방문객 수가 가파르게 늘고 있는 가운데 즐거운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성수동의 아름다움을 잘 가꾸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