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올해 군민 생활 법률상담 확대⋯격월 1회➝월 1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10:10:15
  • -
  • +
  • 인쇄
기존 생활법률상담관 지자람‧진형욱 변호사에 김영정 변호사 추가 위촉
▲ 지난 23일 김영정 변호사 생활법률상담관 위촉 기념사진(왼쪽부터 김영정 변호사, 허창덕 금산부군수)

[뉴스스텝] 금산군은 올해 군민들의 권익 보호와 일상 속 법률적 도움을 제공하고자 무료 생활 법률상담을 기존 격월 1회에서 월 1회로 확대한다.

지난 2020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무료 생활 법률상담은 지금까지 총 48회의 상담을 진행해 290여 명의 군민들에게 민사·형사·가사 등 실생활과 관련된 법률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군은 군민들의 높은 상담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기존 법률사무소 금산 소속 지자람, 진형욱 변호사에 이어 법무법인 유앤아이 소속의 김영정 변호사를 생활법률상담관으로 추가 위촉했다.

상담은 2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금산군청에서 진행되며 전화나 방문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참여할 수 있다.

금산군 생활 법률상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청 감사법무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권리를 보호하고 법률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법률문제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 법률상담의 지속적인 개선과 운영을 통해 군민의 권익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