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유기동물 입양 홍보 캠페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0:05:47
  • -
  • +
  • 인쇄
“사지말고 입양하세요!”
▲ 사천시 유기동물 입양 홍보 캠페인

[뉴스스텝] 사천시가 성숙한 반려문화 정착과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유기동물 입양 홍보 캠페인을 펼친다.

19일 시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및 유기동물 입양 홍보 캠페인과 동시에 관내 주요 시가지에 입양홍보 현수막을 게첨했다.

시는 지난 5일 초전공원 및 항공우주테마공원 등에서 1차 홍보 캠페인을 시작으로 12일에도 삼천포종합운동장 및 용두공원 일원 등에서 펫티켓 및 입양홍보를 위한 2차 홍보 캠페인을 연이어 추진했다.

이는 사천시유기동물보호소에만 100여마리가 넘는 유기견이 있고, 하루 빨리 입양이 되지 않으면 안락사에 처할 상황이기 때문이다.

사천시유기동물보호소 강환희 담당자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유기동물 입양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사람과 동물이 모두 행복한 사천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르던 반려견을 잃어버렸거나, 주인을 잃어버린 유기견 발견 또는 반려견 입양을 원하는 희망자는 사천시 농축산과 동물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