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드림스타트, 2024년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0:10:21
  • -
  • +
  • 인쇄
▲ 영동군 드림스타트, 2024년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 개최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은 지난 25일 드림스타트 양육자와 아동을 포함하여 80명을 대상으로 ‘부모교육’과 ‘아동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모교육은 여성회관 프로그램실에서. 아동 놀이활동 프로그램은 청소년 수련관 체육관에서 동시에 추진됐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부모·가족 분야를 강화하기 위한 드림스타트 맞춤형 서비스로 부모가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안정감을 얻을 수 있는 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양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아동 놀이활동 프로그램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색깔판·풍선 놀이와 술래잡기 등의신체활동을 통해 마음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회성을 함양한 아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이 동시 진행됨으로써 양육 공백에 대한 고민을 덜고 자녀와 함께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놀이활동이 정말 재밌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자녀와 함께하는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는 자녀 양육에 대해 환기해보는 계기로 발판삼아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구성으로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어려움에 처한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정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