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해솔도서관, '해솔 키움' 부모 교육 강연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0:10:11
  • -
  • +
  • 인쇄
▲ 파주시 해솔도서관, ‘해솔 키움’부모 교육 강연 시작

[뉴스스텝] 파주시 교육·가족 특화 도서관인 해솔도서관은 2025년 3월부터 6월까지 매월 1회 어린이 양육자 및 교육자를 대상으로 ‘해솔 키움’ 강연을 운영한다.

3월은 ‘독서교육’, 4월은 건강, 5월은 ‘창의성’, 6월은 ‘미디어 리터러시(미디어 문해력)’를 다룬다. 모든 강의는 주말 오전 10시 해솔도서관 1층 소극장에서 열린다.

3월 22일 첫 강연은 '아홉 살 독서 수업', '쓰면서 자라는 아이들'의 저자 한미화 출판평론가가 강사로 나서 ‘읽고 쓰면서 자라는 아이들’이란 주제로 강의한다.

해솔도서관은 문해력 향상을 위해 ‘22 교육과정’이 개편돼 국어 교과 시간이 확대되면서 독서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첫 번째 강의로 ‘독서교육’에 대한 주제를 선정했다.

4월 13일 두 번째 강연은 '우리 동네 한의사', '텃밭에서 찾은 보약'을 쓴 권해진 한의사의 ‘우리 가족 건강 지키기’다. 강연에서는 한방차를 마시며 가족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생활 속 한의학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

5월 17일 세 번째 강연은 그림책테라피연구소를 운영하며 그림책여행가로도 활동하는 황진희 번역가의 ‘명작의 탄생지에서 찾는 창작의 비밀’이다. 그가 번역한 이케다 마사요시의 '세계 명작 동화를 둘러싼 40년의 여행'을 주제로 베아트릭스 포터, 루이스 캐럴 등 작가들의 창작에 영감을 준 장소를 소개한다.

6월 28일 토요일 마지막 강연은 '스마트폰으로 키우는 초등 문해력'의 저자 정상근 기자가 ‘똑똑하고 안전한 스마트폰 활용법’을 주제로 게임, 유튜브, 누리 소통 매체(소셜미디어)를 스스로 조절하고, 정보를 선별해 비판적으로 읽어내는 법을 알아본다.

이어 하반기에 가족이 함께하는 참여형 프로그램 ‘해솔 배움’을 선보일 예정이며, 강연 신청은 매월 해솔도서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