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40회 고창군 군민의 장’·‘2024 명예군민’ 수상후보자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0:10:27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제63회 고창군민의 날 행사를 맞아 8월7일까지 ‘군민의 장’과 ‘명예군민’후보자를 찾는다.

군민의 장은 문화체육장, 공익장, 산업근로장, 애향장, 효행장 등 5개 부분에서 각 1명씩 선발한다.

추천대상자는 △문화체육장은 향토문화 창달과 군민체육향상에 공헌한자 △공익장은 공공·사회사업, 각종 새마을운동 등 복지향상에 기여한자 △산업근로장은 지방산업 보호·육성 발전에 기여한자 △애향장은 내고장 향토발전과 화합에 기여한자 △효행장은 부모를 공경하고 이웃을 사랑하여 주민의 칭송을 받는 자이다.

명예군민은 대외적으로 고창군의 위상을 높이고 군정 발전에 크게 공헌한 자를 선발할 방침이다.

군민의장과 명예군민 모두 군의회 의원, 각 기관·사회단체·유관기관장, 학교장, 국·과·관·소장, 읍·면장 등의 추천이 필요하다.

접수기간는 7월 8일부터 8월7일까지로 고창군청 1층 행정지원과나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8월말 최종 선발하여, 제63회 고창군민의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숲길체험’ 운영

[뉴스스텝] 내장산 숲길에서 열린 ‘생명숲길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숲길체험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지난 12일 샘초롱 클럽하우스 회원들은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해 ‘생명사랑 숲 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

옥천군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2일까지 군 행정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옥천군과 옥천군 소속 ‘행정기관의 업무 개선사항’을 비롯하여 ‘불합리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주민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민 제안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고령군, 대서마늘 주아 1세대 종구 170톤 보급!

[뉴스스텝] 고령군은 경북에서 영천시, 의성군에 이어 마늘 재배면적이 세번째로 넓은 마늘 주산지이자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남 창녕군, 합천군과 함께 전국 대서마늘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군에서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단일 작물 중 연매출액이 가장 높은 대표 작물 중 하나인 마늘 산업의 육성과 안정적 보급·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으로 대서마늘 우량종구(씨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