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산도서관, ‘BJ봉봉×닥터봉의 우당탕 실험’ 공연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0:15:11
  • -
  • +
  • 인쇄
독서의 달 맞아 어린이 과학적 사고력과 호기심 키우는 과학공연 마련
▲ 부산연산도서관, ‘BJ봉봉×닥터봉의 우당탕 실험’ 공연 실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9월 7일 오후 1시 30분 연산도서관에서 유아 및 어린이 25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공연 ‘BJ봉봉×닥터봉의 우당탕 실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호기심을 키우고 문화 감수성을 높여주기 위해 마련했다.

공연은 이론만 척척박사인 ‘닥터봉’과 사고뭉치 초보 ‘BJ봉봉’이 처음으로 과학실험 라이브 방송을 하는 날 벌어지는 실수 연발 케미를 그린 뮤지컬 과학공연으로 ‘극단 예술공장 승승’이 국립부산과학관 연구원들에게 자문해 개발했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를 활용해 신기한 과학실험 공연을 선보이고 어린이들의 참여를 유도해 과학에 대한 친밀도를 높여줄 예정이다.

관람 희망자는 8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연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연산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호경 연산도서관장은 “이번 과학실험공연을 통해 과학은 어려운 것이라는 선입견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이 과학의 즐거움에 푹 빠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