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8 10:10:17
  • -
  • +
  • 인쇄


[뉴스스텝] 횡성군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의 ‘2024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9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은 지역주민에게 신재생에너지원(태양광 ‧ 태양열 ‧ 지열) 설비를 지원함으로써 생활비 중 비중이 큰 전기료 부담을 대폭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횡성군은 해당 공모사업으로 확보한 국비 8억9,400만원과 지방비 7억3,600만원, 자부담 3억4600만원을 투입하여 총 208개소(태양광 179, 태양열 3, 지열 26)에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보급할 예정이다.

최근 생활물가의 급격한 상승으로 가계에서의 생활비 절약 욕구가 강해졌고, 이러한 현상 속에서 횡성군은 전기료 절감을 위한 태양광 설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를 포착해 발 빠르게 해당 사업의 공모를 준비하여 선정되는 성과를 이뤘다.

또한 당초 대비 정부 사업 예산의 축소로 최종 선정에서 제외된 140여 가구에 대해서는 에너지관리공단의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사업을 안내하고 다음 연도 신청 시 우선 배정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광식 투자유치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주민들의 생활 전기료 부담을 줄이는 데 이바지할 것이다.”라며, “또한 지속적인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을 추진으로 탄소중립 실현 및 녹색도시 조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