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9 10:10:13
  • -
  • +
  • 인쇄
▲ 진주시, ‘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진주시는 ‘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참가자를 1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8개 프로그램별 5가족씩 모집하여 진주·산청 지역 40가족 160여 명이 참여하게 되며 오는 2월 3일 토요일과 4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한다.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컵케이크!’, ‘초코가 콕콕 맛있는 쿠키’등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진행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은 진주시와 산청군의 상생 발전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 하반기에 처음 시작하여 현재까지 9회차 운영했으며 총 972명이 참여했다.

홈베이킹, 제과, 요리 등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를 돈독히 하고 특별한 추억거리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신청자격은 초·중등 자녀를 동반하는 진주·산청 가족이면 누구나 교육 신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대상자 선정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컴퓨터 추첨을 통해 확정되며 1월 29일 개별 통보하고 능력개발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교육 내용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능력개발관 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학생 도박 예방 교육 협의체’운영방안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유인호 세종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교육안전위원회 소속)은 지난 30일 세종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학생 도박 예방 교육 실효성 강화를 위한 협의체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세종시교육청 학교정책 담당자, 세종경찰청, 세종충북 도박 문제 예방 치유센터 관계자와 세종시 학부모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4월에 열린'세종시 학생 도박 실태 공유와

양주시, ㈜금성침대와 지역사회공헌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양주시가 지난 30일 시청 시장실에서 ㈜금성침대와 지역사회공헌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진행되며, 금성침대는 매년 침대프레임과 매트리스 30세트씩 총 150세트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원하여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게 된다.협약식에는 강수현 시장과 고중환 회장을 비롯해 고규철 부사장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협약서 서명 및 교환을 진행한

2025년 추석 명절, 여주 5일장에서 친절 캠페인 성황리에 실시

[뉴스스텝] 여주시는 여주시소상공인지원센터 주관으로 2025년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추석 명절 맞이 소상공인 친절 캠페인'을 여주5일 장날인 9월 30일에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글시장과 세종시장에서 진행됐으며, 시민들과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충우 여주시장, 박두형 여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여주시 소상공인지원센터, 소상공인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