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10:15:20
  • -
  • +
  • 인쇄
찾아가는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 ‘어르신 젊어진 데이(DAY)’ 봉사
▲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

[뉴스스텝]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최근 찾아가는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 ‘어르신 젊어진 데이(DAY)’봉사를 진행했다.

어르신 이미용 서비스는 헤어샵을 운영하는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지난해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홀로 거주 하시는 6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머리손질 봉사 활동을 40차례펼쳐왔다.

또한,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돈으로 90세 이상 어르신의 생일을 챙겨주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18명의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생신을 축하하고 건강을 기원할 예정이다.

권경희 회장은 “어르신의 머리를 손질할 때마다 젊어지고 변화된 모습을 보니 마음이 푸근해졌다.”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기 임기 마지막까지 송정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봉사에 매진하며 어르신의 고독사가 없도록 이웃 챙김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일표 송정동장은 “앞으로도 송정동의 인적 안전망 강화와 민관협력사업을 통해 지역주민이 안정적으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