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보건소, 농한기 경로당 운동 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0:10:13
  • -
  • +
  • 인쇄
“겨울철 어르신 건강 챙기세요~” 97개소 경로당 운동 교실 운영
▲ 횡성군청

[뉴스스텝] 횡성군은 1월 2일부터 경로당 97개소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로당 운동 교실을 운영한다.

횡성군보건소는 이번 운동 교실 운영을 위해 강사 14명을 공개 모집했으며, 노년기 만성질환자를 위한 맞춤형 운동 지도와 심폐소생술 교육 등 역량 강화 교육을 마쳤다.

‘농한기 경로당 운동 교실’은 어르신들의 지구력, 유연성 등의 요소를 향상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몸펴기, 요가, 맷돌체조, 건강체조 등)으로 구성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횡성군보건소는 2월 29일까지 전문 운동 강사의 지도에 따라 주 1~2회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 운동뿐만 아니라 영양, 심뇌혈관 예방관리, 금연·절주 등 어르신들께 필요한 다양한 보건교육도 함께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김영대 소장은 “농사를 쉬는 겨울철 적절한 운동과 건강교육을 진행해 신체기능 향상과 건강생활 유지에 도움을 드리고, 지역주민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는 운동 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28일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을 출범하고 추진단장에 오준환(고양9)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열린 K-컬처밸리사업 추진단 출범식은 백현종 대표의원과 오준환 추진단장을 비롯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고양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위한 추진단’ 단장을 맡고 있는 김완규 경제수석, 임광현 문화수석, 심홍순 경기도의회 미

김혜경 여사, 말레이시아 K-푸드 홍보 행사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 계기 말레이시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27일 오후 수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고 있는 ‘2025 K-Fresh Food Universe Malaysia’ 행사장을 방문했다.이번 행사는 한국의 신선식품과 김치를 동남아시아 시장에 알리고, 한류와 연계한 K-푸드의 세계 진출을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김혜경 여사는 한국산 포도, 배, 사과, 딸기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