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시민 불편사항 해결사는“군산시, 시민감사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9 10: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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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감사관 분과별 간담회 개최
▲ 시민 불편사항 해결사

[뉴스스텝] 군산시는 청렴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신뢰받는 행정 구현을 위해 지난 6월13일부터 17일까지 2층 건축심의실에서‘2024년 시민감사관 분과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시민감사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감사관 활성화 방안과 반부패,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에 따른 의견 수렴순으로 진행됐다.

분과별 간담회 주요 내용으론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에 따른 실천 효과로 청렴도 등급 상승을 기대하며 군산시 내부적으론 일하기 좋은 여건을 위한 공무원 사기진작 방법과 외부적으론 긍정적인 성과 홍보 활동으로 군산시에서 살고 싶다는 이미지 만들기”등에 대한 의견 제안으로 논의됐다.

그 밖의 제안 및 토론사항으론 장마철 사전대응준비와 군산시에서 운영하는 행사 및 단체들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며 시민과 군산시 소통창구로 시민감사관 제도를 더욱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도 다양한 토론이 이뤄졌다.

시는 간담회 제안사항을 수용하여 하반기 시민감사관 중점 사업으로 △ 각종 제보·건의 활성화를 통한 제도개선 △ 특정감사 참여를 통한 모니터링 강화 △ 특정 전문분야 참고 자문 활성화 △ 고충민원 현장상담실 운영 △ 공사 현장 방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시민감사관들의 활발한 활동에 감사드리며 시민과 행정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진정한 시민불편사항 해결사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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