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ABC’ 지역사회 기여 활동 캠페인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3 10:15:04
  • -
  • +
  • 인쇄
▲ ‘청소년 ABC’ 지역사회 기여 활동 캠페인

[뉴스스텝] 청양군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양군과 고향사랑기금 위·수탁 체결을 통해 운영한 고향사랑기금 활용 사업 ‘청소년 ABC(AI Branding Cheongyang)’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지역사회 기여 활동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금 활용 사업 ‘청소년 ABC’는 관내 청소년의 디지털 교육과 청소년 주도적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디지털·AI 교육 및 실습 ▲디지털 커뮤니티 맵핑(공동체 참여지도 만들기) ▲홍보 굿즈 드로잉 및 제작 ▲지역사회 기여 활동 캠페인 운영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지역사회 기여활동 캠페인은 지난 9월 20일 청양중학교 전교생을 시작으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지역사회와 연계한 팝업샵과 11월 4일 충남도 사회적경제한마당 및 달빛마켓과 연계한 부스 운영을 통해 진행됐다.

캠페인은 청소년이 직접 그린 그림을 활용해 제작된 홍보 굿즈(특산물 관광스티커, 포스트잇, 볼펜, 시리얼볼)를 활용해 지역사회 기여 활동의 의미와 사례를 소개하고, 군민과 청소년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지역사회 기여 활동 방법을 모색한 뒤 실천 약속으로 마무리했다.

참여자들은 지역 화폐 및 지역 농산물 사용하기, 청양군 우수 문화유산 알리기, 플로깅으로 환경 보호하기 등 다양한 실천 약속을 하며 지역사회 기여 의식을 높였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 기여 문화를 확산시키고, 청양군민들의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미 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과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중요성을 깨닫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기여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금 활용 사업 ‘청소년 ABC’에 대한 관련 사항은 청양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로 행정 디지털 전환 가속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디지털 트윈 국토 기반의 인허가 사전진단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민원 상담 시간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등 행정 디지털 전환의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디지털 트윈’이란 도시와 시설의 모습을 디지털 공간에 그대로 구현해 정책 시행 전에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효과를 검증하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을 뜻한다.14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날 국토교통부 관계자

고양시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담은 김장김치' 나눔

[뉴스스텝] 고양특례시 덕양구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화정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담은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이날 행사는 지역 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정1동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를 비롯한 직능단체 회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정성껏 김장 김치 300포기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화정1동 저소득 및 경로당에 직접 전달됐다

광명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 개최…소통과 배움의 장 열어

[뉴스스텝] 광명시는 14일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제13회 작은도서관 학교’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작은도서관 학교’는 운영진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동기를 부여해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직무·소양 교육으로,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했다.교육 과정은 작게 시작해서 크게 이끄는 작은도서관 리더십 작은도서관과 인문학: 소통인문학 쉽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