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4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0:10:29
  • -
  • +
  • 인쇄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가 대기환경 개선과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24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은 18대의 전기 이륜차를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눠 보급할 예정으로 보조금 최대 상한액은 300만원이며 차종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구체적인 차종별 지원 금액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소상공인,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농업인에게도 해당 차량의 국비 지원액의 20%를 추가 지원하며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사용폐지·폐차 후 구매하는 경우 보조금 상한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국비 30만원, ▲배달 사용 목적으로 구매시 해당 차량 국비 지원액의 10%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구매접수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를 김제시에 연속해 3개월 이상 둔 만 16세 이상 시민 또는 김제시 내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법인으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의 체납이 없는 자이다.

상반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신청기간은 2024년 오는 3일부터 6월 28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한다. 구매자는 이륜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제조·판매사에서 구매보조금 지원 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전기이륜차 보급은 내연 이륜차로 인한 도시 내 대기오염을 감소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기 이륜차 보급을 위해 힘쓰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및 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유성구 어린이 눈썰매장 12월 말로 개장 연기

[뉴스스텝] 대전 유성구가 운영하는 어린이 눈썰매장 개장이 연기됐다. 유성구는 애초 12월 23일부터 1월 25일까지 연구단지종합운동장, 작은내수변공원 2개소의 눈썰매장을 운영할 예정이었지만, 기온 상승으로 인한 인공눈 부족 등으로 눈썰매장 개장을 12월 말로 연기했다.유성구는 12월 초부터 인공눈을 만들어 뿌리는 작업을 진행했으나, 인공눈이 만들어지는 저온 환경이 충분하지 않아 이용객 안전과 시설 안정성

‘러브 미’, 오늘(19일) 1-2회 연속 방송!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 예고!

[뉴스스텝] JTBC 새 금요시리즈 ‘러브 미’ (연출 조영민, 극본 박은영·박희권, 제작 SLL·하우픽쳐스)가 오늘(19일) 저녁 8시 50분, 1-2회 연속 방송으로 베일을 벗는다. 상실 이후의 사랑을 세대별 멜로와 가족 서사로 풀어내며, 올 겨울 가장 시리도록 아름다운 멜로를 예고한다. 그 가운데 서현진, 유재명, 이시우 가족, 그리고 이들과 러브 스토리를 만들어갈 윤세아, 장률, 다현(트와이스)의

문경시, 2025 신성장 동력 TF팀 성과 보고

[뉴스스텝] 문경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소 및 읍면동 직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성과보고회'를 열어, TF팀이 주도한 총 27건의 과제에 대해 분야별 성과를 공유하고, 관광·산업·농업·체육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추진된 주요 정책의 진행 경과를 보고했다.특히 문경의 관광 경쟁력 강화를 이끌 대표 사업으로 문경새재 케이블카 조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