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24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1 10:10:29
  • -
  • +
  • 인쇄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가 대기환경 개선과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2024년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은 18대의 전기 이륜차를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눠 보급할 예정으로 보조금 최대 상한액은 300만원이며 차종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구체적인 차종별 지원 금액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는 ▲소상공인,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농업인에게도 해당 차량의 국비 지원액의 20%를 추가 지원하며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사용폐지·폐차 후 구매하는 경우 보조금 상한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국비 30만원, ▲배달 사용 목적으로 구매시 해당 차량 국비 지원액의 10%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구매접수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를 김제시에 연속해 3개월 이상 둔 만 16세 이상 시민 또는 김제시 내 사업장 소재지가 있는 법인으로 지방세 및 세외수입의 체납이 없는 자이다.

상반기 전기이륜차 보급사업 신청기간은 2024년 오는 3일부터 6월 28일까지이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한다. 구매자는 이륜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제조·판매사에서 구매보조금 지원 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전기이륜차 보급은 내연 이륜차로 인한 도시 내 대기오염을 감소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전기 이륜차 보급을 위해 힘쓰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및 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청 환경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12월 16일 화요일 구미교육지원청,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에서 김천, 성주, 상주, 고령, 칠곡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서부권역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미래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구미교육’의 2025 주요업무 추진 내용, 학교 지원 사례, 현안 사업 및 특색 사업을 소개했다. 그리고 구미지역의 산업시설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을 탐방하여 학생들

구미 위(Wee) 센터, 2025 주요 사업 ·시범사업 운영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위(Wee)센터는 2025년 12월 16일 호텔 금오산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2025 구미 위(Wee)센터 운영 평가 및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위(Wee)프로젝트 기능 개편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2025년 운영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모든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

남양주시의회,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발표와 우수사례 시상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시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행사는 2025년 주민자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