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청양의 봄, 건강한 산채로 물들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8 10:10:31
  • -
  • +
  • 인쇄
4월 주말, 칠갑산장승공원에서 청양산채소비촉진전 개최
▲ 산채 소비 촉진전에 방문한 방문객들이 산채 상품을 구경하고 있다.

[뉴스스텝] 청정 자연에서 자란 건강한 먹거리 ‘청양 산채’ 소비 촉진전이 오는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대치면 소재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양군산림조합이 주관하고 청양군 산야초연구회원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산채 생산 최적기를 맞아 산지에서 최상품의 믿을 수 있는 산채를 소비자들에게 적정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즈음 장승공원 일대의 벚꽃도 만개할 것으로 보여 산채와 함께 청양의 봄을 만끽하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2022년부터 이어진 이번 소비촉진전은 회원 농가들이 재배한 눈개승마, 부지깽이, 두릅, 삼잎국화 등 10여 종의 갓 수확한 신선한 산채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산마늘 김치담그기 등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도 마련돼 볼거리를 제공하고 봄철 입맛을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완 군 산림소득팀장은 “청정지역에서 자란 건강한 맛 ‘청양 산채’를 만날 수 있는 기회”라며 “청양산채가 지역을 대표하는 고소득 작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천안시 서북구, 보도육교 19개소 집중 안전점검

[뉴스스텝] 천안시 서북구는 오는 9월 18일까지 관내 보도육교 19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서북구는 최근 보도육교 엘리베이터 갇힘 사고 등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점검에 나섰다.점검 대상은 보도육교 시설물과 엘리베이터 운영 실태, 안전장치 등으로, 점검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히 정비하고, 구조적 보완

'압도적 속도‧규모로 주택 공급' 서울시 오세훈 시장, 정비사업 시민 소통 나섰다

[뉴스스텝] 서울시 오세훈 시장이 재개발·재건축 현장을 살피고 주민에게 직접 정비사업 성과를 알리는 현장 소통에 나섰다. 오 시장은 11일 저녁 6시 30분 중랑구민회관에서 열린 ‘대시민 정비사업 아카데미’에서 “‘속도·책임·삶의 질’을 핵심으로 압도적 속도와 규모로 주택을 공급, 주택시장과 주거 안정 목표를 빠르게 달성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자양 4동을 시작으로 목동 6단지, 문정동 미리내집

산청군청 탁구단, 내셔널컵 단체전 우승

[뉴스스텝] 산청군청 탁구단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경북 영주시에서 열린 ‘2025 내셔널컵 실업탁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대회에서 산청군청 탁구단은 단체전 우승을 비롯해 조재준이 출전한 혼합복식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또 오민서는 개인단식에서 준우승을, 오민서는 혼합복식에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산청군 관계자는 “선수들이 보여준 투혼과 우승 소식이 재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